오피스타 공식 홈페이지 주소 안내

 오피스타 공식 홈페이지 주소 안내


오피스타


오피스타공식주소



오피스타
오피스타 로고


1997년에 사명을 가지고 문을 열었습니다. 토론토에 윤리적이고 페미니스트적이며 섹스 포지티브한 섹스 샵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당시 노동자 협동조합이었던 샌프란시스코의 Good Vibrations에서 영감을 받은 CAYA의 설립자들은 이전에 업계에서 성교육자, 소매업체 또는 관련 제품 제조업체로 일했습니다. 

설립자 중 누구도 협동조합 경험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상점이 서비스를 제공할 커뮤니티를 더 잘 반영하기 위해 다양한 섹슈얼리티, 지향성 및 삶의 경험을 반영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게다가 그들은 전통적인 섹스 토이 소매상들이 이윤에 너무 집착하여 종종 잘못 만들어지고 유독하며 종종 사용자에게 해로운 제품을 비축한다고 믿었습니다. 노동자 협동조합이 됨으로써 그들은 판매에만 그치지 않고 고객 경험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피스타가 근로자 협동조합이 된 것에 대한 보상은 고객만이 거둔 것이 아닙니다. 협동조합의 현재 회원 중 한 명인 Jack Lamon은 노동자 협동조합 모델이 그에게 다른 방식으로는 결코 경험할 수 없었던 경험을 제공했다고 말합니다. 

그는 “협동조합을 만드는 데는 특별한 마법이 있습니다. 권력이나 자본이 거의 없는 개인을 모아서 그 부분의 합보다 더 큰 것을 만드는 것은 아름다운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Lamon은 노동자 협동 조합의 매력에도 불구하고 단점도 있음을 인정합니다. 오피스타는 승진을 위한 제한된 기회만 제공할 수 있으며 CAYA에서의 장기 고용은 회원들이 원하는 만큼 재정적으로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그러나 적어도 그에게 있어 그것은 그가 기쁘게 생각하는 절충안입니다.

그는 "다른 곳에서 일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압니다. 하지만 일이 만족스럽고 협동 모델에 대해 깊은 감사를 느끼기 때문에 재정적 희생을 감수할 가치가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CAYA는 2016년 임대료가 크게 인상되었을 때 온라인 전용 소매를 위해 오프라인 상점을 폐쇄하는 등 수년에 걸쳐 스스로 희생을 감수해야 했습니다. Lamon은 이러한 변화가 어떤 면에서 긍정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회원들은 그렇지 않았다면 실제 매장을 유지하기 위해 갔을 고객 서비스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더 이상 직접 연결할 수 없다는 상실감을 느꼈고, 이것이 CAYA가 올 가을 토론토의 켄싱턴 마켓에 매장을 다시 열게 된 이유입니다.

"많은 고객, 친구 및 팬이 오프라인 매장이 소매점보다 커뮤니티 공간에 가깝다고 느꼈고, 우리가 비축한 제품을 훨씬 뛰어 넘는 리소스에 액세스하는 데 이 매장을 사용했습니다."라고 Lamon은 말합니다. “가게 문을 닫으면서 우리가 하는 일의 의미가 많이 사라졌다고 느꼈고, 솔직히 직접 대면한 대화의 친밀함이 그리워요. 우리 업계에서는 제품을 직접 만지고 느낄 수 있다는 것이 매우 유용하고 중요합니다.”

CAYA는 세계 유일의 노동자 협동 섹스 상점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느 산업과 마찬가지로, 최소한 노동자 협동 조합 부문에서 Lamon은 조합원 간의 긍정적인 관계 형성이 성공의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매일 함께 일하는 구성원들과 좋은 개인적, 업무적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어떤 면에서 협동조합을 만드는 것은 결혼과 조금 비슷합니다. 그것은 경제적 결합이기도 하지만 감정적 관계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생계와 일의 즐거움은 서로 매우 의존적이기 때문에 당신의 가치와 기대가 일치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댓글